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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기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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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사례발굴
    • 사례발굴
      프로그램명 사업내용 일정
      신규대상자 접수 사례 발견(ct 본인 및 가족, 이웃의 요청, 타기관 의뢰, 사회복지사 직접 발굴) 수시
      초기면접 초기면접 및 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문제 및 욕구상황 파악 수시
    • 사례개입
    • 사례개입
      프로그램명 사업내용 일정
      사례회의 신규대상자 선정,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집중사례 논의 월2회
      대상자선정 대상자 선정 및 통보 수시
      개입계획수립 문제 및 욕구에 따른 개입목표 합의, 서비스 계획, 서비스 동의 및 계약 수시
      사례모니터링 전화, 복지관 내방, 가정방문 등 상담 및 서비스 모니터링 수시
      긴급지원서비스 긴급한 생계곤란에 빠진 대상에게 긴급 생계비 및 지원 수시
      평가 및 재사정 서비스 점검 및 평가, 재사정 수시
      긴급도움서비스 거동불편 대상자의 일상생활 편의제공 수시
      웰레폰사업 안부확인 시스템을 활용한 요보호대상자의 상시안부확인 및 착신건수에 따른 생활지원금 지원 수시
    • 서비스연계
    • 서비스연계
      프로그램명 사업내용 일정
      외부자원연계 대상자의 문제 및 욕구에 따른 적절한 외부 자원 서비스 연계 수시
      내부자원연계 기관 내 자원을 활용한 서비스연계 수시
      자원개발 및 관리 자원 목록표 작성을 통한 체계적인 자원관리 및 활용 수시
      사례관리봉사단 단순형 대상자에게 자원봉사자를 통한 안부전화 및 가정방문 서비스 제공으로 사회안전망 구축 수시
      공개컴퍼런스 본 복지관 우수사례 공유 및 사례에 대한 솔루션 및 발전방안 논의 연1회
    • 서비스연계
    • 서비스연계
      프로그램명 사업내용 일정
      민관합동사례회의 민관 사례 공유를 위한 통합사례회의 실시 수시